개인용달 관련된 정보

개인용달란?

비교적 젊은 3040세대 기사님들의 경우 물류업 종사자 대부분인 5060세대보다 양수 고객님께서 양도인께서 사용하시던 차량과 번호판을 통째로 구입을 하는 것이라서 차량 관리 상태와 내외관을 꼼꼼히 살펴보고 거래를 진행하시는 모습입니다 약 4년 전에 저희 사무실을 통해 번호판을 구입하신 고객님(오른쪽 분)께서 이번에는 사촌 동생(가운데 분)이 화물운송업을 준비하고 계신다고 이야기 해주시면서 저에게 차량 + 넘버 알선을 의뢰해주셨고 마침 저에게 넘버 매각을 부탁하셨던 고객님(왼쪽 분)이 계셨어서 개인 직거래를 연결해드린 사연입니다 넘버 시세에 대한 정보는 포스팅 후반부에 공개되어 있으니 쭈욱 읽어보시고 도움되는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번호판 매각을 부탁하신 고객님 역시 몇년 전에 저를 통해서 번호판을 구입하셨던 이전 거래 고객님이라서 신원도 확실하고 해서 시세를 떠보는 경우나 단순 변심에 의한 펑크가 발생할 확률이 적은지라 저 역시 안심하고 버스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화물 어플을 통해서 운송일을 해오셨는데 아무래도 고정적인 거래처가 없으시다 보니 어플을 통한 ‘콜뛰기’ 만으로는 만족할만한 수입을 얻기 힘들다 보니 번호판과 함께 차량을 매각을 결정하신 것입니다 실제 거래 당사자이신 세 고객님들은 이미 현장에서 먼저 만나셨다고 하셔서 서둘러 거래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번에 번호판을 인수하신 고객님께서도 60대 장년층으로 퇴직하기 전까지 자녀들 시집 장가까지 다 보내시고 은행 빚도 젊은 시절에 다 갚아놓은 상태여서 생활비만 벌 목적이었으나 ‘다만, 일반 아르바이트나 아파트 경비원은 싫다’라고 하셔서 사촌 형님(의뢰인)을 따라서 이 일을 하시고자 결심하게 된 사연입니다 코로나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맞은 화물넘버는 한동안 3100만원 선에서 가격이 유지되며 고공행진이 이어졌습니다만 지입 회사에 대한 규제 개정안이 발표됨에 따라서 불과 2달만에 400만원 가량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용달넘버 가격은 현재 시세대로 (4월 3주차 시세) 2700만원에 거래하기로 하고 즉석에서 계약서를 작성하셨습니다


개인용달 에 대하여

가장 최근에 있었던 따끈 따끈한 번호판 거래 현장 이야기입니다 약 4년 전에 저희 사무실을 통해 번호판을 구입하신 고객님(오른쪽 분)께서 이번에는 사촌 동생(가운데 분)이 화물운송업을 준비하고 계신다고 이야기 해주시면서 저에게 차량 + 넘버 알선을 의뢰해주셨고 마침 저에게 넘버 매각을 부탁하셨던 고객님(왼쪽 분)이 계셨어서 개인 직거래를 연결해드린 사연입니다 참고로 위의 개정안은 하나의 안건일 뿐 개정안이 어떻게 잘 실행하며 관리 감독은 어떻게 할지 정확한 가이드 라인이 나와있지 않아서 넘버값이 실제로 더 내려가게 될지 어떨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입니다 사실, 현재 화물 운송업계는 경쟁 심화로 운송 단가가 좋은 일거리를 찾기가 몹시 어려워졌습니다 위의 양도인 서류는 구청에 제출하여 접수된 상태이고 이번주 금요일 즈음 서류 심사가 끝나는 대로 소유권 이전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저희 집에서 용인까지 약 50분만에 도착하였는데요 상대적으로 취업 기회가 많은데다가 자녀들이 한창 클 시기라서 탄탄한 고정 거래처가 없는 젊은 기사님들을 중심으로 화물업 이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동안 개인용달넘버 가격이 보합세를 유지하게 될 것으로 예측되며 퇴직 후 일자리를 찾지 못하신 분들은 적당한 때에 맞춰 번호판을 구입 후 일을 시작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양수 고객님께서 양도인께서 사용하시던 차량과 번호판을 통째로 구입을 하는 것이라서 차량 관리 상태와 내외관을 꼼꼼히 살펴보고 거래를 진행하시는 모습입니다 실제 거래 당사자이신 세 고객님들은 이미 현장에서 먼저 만나셨다고 하셔서 서둘러 거래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번호판 매각을 부탁하신 고객님 역시 몇년 전에 저를 통해서 번호판을 구입하셨던 이전 거래 고객님이라서 신원도 확실하고 해서 시세를 떠보는 경우나 단순 변심에 의한 펑크가 발생할 확률이 적은지라 저 역시 안심하고 버스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개인용달 개선방향

참고로 위의 개정안은 하나의 안건일 뿐 개정안이 어떻게 잘 실행하며 관리 감독은 어떻게 할지 정확한 가이드 라인이 나와있지 않아서 넘버값이 실제로 더 내려가게 될지 어떨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입니다 코로나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맞은 화물넘버는 한동안 3100만원 선에서 가격이 유지되며 고공행진이 이어졌습니다만 지입 회사에 대한 규제 개정안이 발표됨에 따라서 불과 2달만에 400만원 가량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현재 화물 운송업계는 경쟁 심화로 운송 단가가 좋은 일거리를 찾기가 몹시 어려워졌습니다 가장 최근에 있었던 따끈 따끈한 번호판 거래 현장 이야기입니다 개인용달넘버 가격은 현재 시세대로 (4월 3주차 시세) 2700만원에 거래하기로 하고 즉석에서 계약서를 작성하셨습니다 접선 장소는 양도 고객님(왼쪽 분)이 계신 경기도 용인으로 정하였고 두 거래 당사자 분들께 양도/양수에 관한 준비 서류들을 사전에 안내해드린 후 오전 10시에 만나기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따라서 한동안 개인용달넘버 가격이 보합세를 유지하게 될 것으로 예측되며 퇴직 후 일자리를 찾지 못하신 분들은 적당한 때에 맞춰 번호판을 구입 후 일을 시작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화물 어플을 통해서 운송일을 해오셨는데 아무래도 고정적인 거래처가 없으시다 보니 어플을 통한 ‘콜뛰기’ 만으로는 만족할만한 수입을 얻기 힘들다 보니 번호판과 함께 차량을 매각을 결정하신 것입니다 (현재는 2700만원 선으로 하락이 멈춘 상태입니다) 이번 개정안의 골자는 번호판 임대 장사만 하는 운수회사에 영업을 제한함으로써 기존의 지입회사가 가지고 있던 넘버들이 대거 시장으로 유입될 것으로 보여 예측성 시세 하락을 맞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번호판을 인수하신 고객님께서도 60대 장년층으로 퇴직하기 전까지 자녀들 시집 장가까지 다 보내시고 은행 빚도 젊은 시절에 다 갚아놓은 상태여서 생활비만 벌 목적이었으나 ‘다만, 일반 아르바이트나 아파트 경비원은 싫다’라고 하셔서 사촌 형님(의뢰인)을 따라서 이 일을 하시고자 결심하게 된 사연입니다


개인용달

개인용달 관련된 정보
Tagged 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